천국복음

[강유남] 천국 복음

LJLPChurch 0 628 2022.04.30 19:12

강유남 목사가 정리한 “예수님이 전한 천국 복음” ⑤  천국 복음

글 :  강유남 목사 (주예수사랑교회 담임)

 

 

복음이란 예수님이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셔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신 새언약과 두 번째 언약을 이루어주시는 예수님 자신이 복음이다.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몸(교회)이 되어 - 주님이 주시는 주님의 생각과 마음으로  천국 되어 사는 것이 복음이다.  예수님 자신이 복음이다 (롬1:2-4).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마4:17). 천국은 예수님이 세상에 오심으로 예수님의 입을 통하여 천국이 선포되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계신 곳이 천국이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24:14). 우리가 바라는 주님은 이 천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야 오신다.

 

1. 천국이란 무엇인가?

 

1-1 천국 (하나님의 성전)

하나님의 말씀으로 통치가 이루어지는 나라가 천국이다. 예수님 자신이 천국으로 오셨다.

예수님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으로 오셔서 하나님 아버지를 나타내는 삶을 사셨다.

1]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의 성전이셨다 [요2:19-21]

2] 성령을 통해 영적으로 오신 예수님이 천국이다. [마16:28] [눅9:27] 

3]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자, 성령의 전, 성령 받은 성도들이 천국이다 [고전6:19] 

우리를 성전 삼고 성령이 함께 계시니, 우리가 바로 천국이다. 

천국에 갈 수 있는 핵심적인 조건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영, 성령이다.

 

1-2 예수님이 천국

이렇게 예수님은 천국으로 오셔서, 천국의 삶을 사시면서, 천국 복음 즉, 천국이 되어 사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천국으로 사는 삶의 본을 보여 주셨다.

이런 의미에서 천국은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 자신이 천국이다.천국 자체이신 예수님은 교회의 머리 되시고, 몸 된 우리로 천국을 소유하게 하셨다. 교회는 천국 복음을 믿고 천국의 삶을 살아가는 현장이다. 천국 복음을 우리에게 이루시는 주님께서 천국인 ‘하나님 나라’가 우리 안에 있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나라는너희안에있느니라” (눅17:21).

하나님 나라가 우리 안에 있다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우리 안에 계신다는 말씀이다. 즉, 천국은 사람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거듭나서, 예수님

의 복음을 믿을 때 이루어진다.

 

1-3 예수님은 이 땅에 3번 오신다.

1] 예수님이 이 땅에 천국으로 오셨다. [초림]

2] 성령을 통해서 영적으로 2번째 오신다(마16:28).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의 성전으로, 이땅에 오셔서 하나님의 경륜을 다 이루셨다.

십자가에 죽으시고 장사한 지 3일만에 부활 승천하셔서 하늘 지성소에서 인간의 모든 죄를 다 대속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는 구원 받은 성도의 심령속에 성령을 통해서 영적으로 다시 오시는데, 왕권을 가지고 성령으로 오신 예수님이 천국이다.

마16:2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 그 때 당시 예수 님 앞에 서 있는 사람들이 본다는 뜻으로 오순절날 성령 받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보았다.

3] 예수님은 재림 심판주로 다시 오신다

예수님의 재림이 있어야 복음이 완성된다. 재림은 역사의 결론이며 천지창조의 완성이다. 이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서다. 그리고 하나님 의 자녀인 나를 구원하시기 위함이다. 재림때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권을 완전히 회복한다. 그때 만물을 다스리는 왕권과 제사장권과 영생권도 회복한다.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그들에게 비치심이라 그들이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계22:5).

 

1-4 예수님이 친히 하신 말씀이다.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하나님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요 14:10). 내가 하는 말은 나 스스로 하는 말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를 성전 삼고 말씀하시고 일하신다. 이것이 천국 복음이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 하나님을 머리로 해서 사신 것처럼, 우리도 성령을 통해서 영적으로 우리 안에 오신 주님을 머리로 해서 살도록 하시려고, 우리를 성전 삼고 일하고 계신다. 우리도 예수님처럼 살아야 한다.

 

2. 천국 복음을 전하심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 마4:23). 천국 복음을 전하신 예수님의 사역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시고, 전파하시고, 병을 고치시는 일이다. 주님께서는 천국이 되어서 사는 방법을 선포하셨다. 천국을 가르치시고 천국을 선포하셨다.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종 병에 걸려서 고통 당하는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 병자들을 데려오니 그들을 고치시더라”(마 4:24). 예 수님께서는 갈릴리에서 전도하셨다.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막 1:39).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 28:20). “천국 복음”(마 4:23)은 예수께서 전하신 복음의 핵심이다.

 

예수님의 몸된 교회가 땅 끝까지 전해야 할 복음이 바로 “천국 복음” 이다. 우리는 천국 복음을 믿음으로 약속의 자녀가 되었고, 성령으로 거듭난 자들이기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믿어진다. 그렇게하려면 예수님이 갈릴리에서 무엇을 가르치셨는가를 알아야 한다.

 

“예수께서 다시 바닷가에서 가르치시니 큰 무리가 모여들거늘 예수께서 바다에 떠 있는 배에 올라앉으시고, 온 무리는 바닷가 육지에 있더라 이에 예수께서 여러 가지를 비유로 가르치시니, 그 가르치시는 중에 그들에게 이르시되”(막 4:1~2). 예수님께서 갈릴리에서 가르 쳤던 내용이다. 무엇을 가르쳤는가?

 

3. 천국의 비밀 

 

“예수께서 홀로 계실 때에 함께 한 사람들이 열두 제자와 더불어 그 비유들에 대하여 물으니 이르시되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너희에게는 주었으나 외인에게는 모든 것을 비유로 하나니” (막 4:10~11). 예수님 앞에 있는 제자들이 천국의 비밀에 대하여 가르침을 받고 있었다. 곧 천국의 삶은 어떻게 사는 것인가에 대해서 풀이해 주셨다

 

3-1 천국의 비밀이 무언가 ?

“이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옴으로 감취었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골1:26-7) 천국의 비밀인 그리스도가 우리의 심령 속에 나타나면 ? 죄 사함 받고 마귀가 떠나고, 구원이 이루어지고, 병이 떠나고 악령이 떠나간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그분의 말씀을 듣고 사는 것이 예수님이 전한 천국복음이다.

 

그분이 천국으로 오셔서 천국복음을 전했다. 성령을 통해서 영적으로 오신 자신을 복음으로 전했다. “우리가 그를 전파하여 각 사람을 권하고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세우려 함이니” (골1:28).

 

누구를 전파해야 하는가 ? 우리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한다. 이것을 천국 복음을 전파한다고 한다. 내가 천국이 되어서 내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서,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는것이다 . 

 

3-2 천국의 비밀 3 가지

“좋은 땅에 있다는 것은 착하고 좋은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지키어 인내로 결실하는 자니라”(눅8:15). 

1 ]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이시다 [골1:27] 

2 ] 그리스도의 마음이다, [눅8:15/ 빌2:5]  

3] 하나님의 생명이름인, 예수의 이름 이 비밀이다.[마1:21] 그리스도의 마음이 천국의 열쇠다

 

3-3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야 함

성부 성자 성령 안에서 살아야 한다. 

1] 영생도  

2]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 

3] 하나님의 모든 약속도 

4] 이기는 것도 

5] 하늘의 신령한 복도 , 

6] 풍성히 쓸 수 있는 것도 

7] 평안을 누리는 것도 

8] 왕노릇 하는 것도 

9]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 범사에 감사하는 것도  

10] 옛사람을 죽이는 것도 하나님의 생명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살아야 함.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한 자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을 머리로 해서 산다 이것이 천국의 비밀이다. 

롬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인 천국 복음을 듣고, 천국을 소망하며 살 때, 천국의 평안이 내 삶에 이루어진다.

(요일 5:4~5) “대저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4 . 천국의 삶


성령안에 예수님이 계시고, 예수님 안에 하나님이 계셔서, 삼위하나님과 임마누엘하는 하나님의 성전으로 사는 삶이 천국의 삶이다. 머리되신 예수님과 함께 마귀를 이기려면, 하나님의 영광,권세와 능력인 예수이름으로 사는 삶이 천국의 삶이다.

 

4-1 하나님의 성전으로 사는 삶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 (요 12:50). 이렇게 예수님이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사니까, 천지 만물이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했다.

바다가 순종하고, 바람도 순종하고 , 중풍병이 치료되고, 죽은 자가 살아나고, 죽은 세포와 신경까지 말씀을 듣고 순종하셨다. 이렇게 예수 님처럼 살도록 해 주시겠다는 언약이 새언약이고,천국 복음이다.

우주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내가 들을 수만 있다면 , 빛이 있으라! 내가 너를 창대케 하리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강하게 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다면, 그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진다.

크고 작은 삶의 문제를 놓고 기도할때 ,기도 응답의 말씀을 진리의 성경 안에서 말씀하시는 진리이신 주님의 말씀을 듣고, 그 진리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구원으로 나타난다(롬10:10).

 

4-2 진리의 말씀을 듣고 사는 삶

1] 하나님이 진리시고 

2] 진리이신 예수님 

3] 진리이신 성령님 

4] 진리인 성경말씀 

5] 진리이신 삼위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면, 마귀로부터 삶의 구원을 이루며 살도록 해 주시겠다는 약속이 천국 복음이다. 구체적으로 진리의 말씀인, 주님의 음성을 듣고 살아야 한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 가운데 네 형제중에서 너를 위하여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을지어다” (신18:15). “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비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행3:20).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셨다. 그 약속은 사람말 듣지 않고, 그리스도 곧 예수님의 말씀,즉 진리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을 이루는 삶이 천국의 삶이다. 

 

4-3 예수의 이름으로 살아야 한다.

예수의 이름이 천국의 열쇠이고, 천국의 비밀이다, 예수의 이름으로  죄사함 받고, 구원 받고, 마귀를 이기는 예수하는 삶을 산다. 세상 모든 사람이 다 마귀의 종이 되었는데, 그 마귀로부터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의 영광,하나님의 능력, 권세, 하나님의 권위를 상징하는 예수의 이름 주셔서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냈다. 구약의 법궤는 예수의 이름을 상징한다. 제사장들이 법궤를 메고가니. 홍해바다가 갈라지고 요단강이 갈라지고, 여리고 성도 무너지고, 다곤신상이 무너진다. 예수의 이름이 하나님의 생명의 이름이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생명으로 사니까 하나님이 임마누엘 해 주셨다. 예수의 이름이 임마누엘이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 중의 하나가 하나님의 이름을 알게 하시기 위해서 오셨다. 하나님의 이름 즉 예수 이름으로 승리하며 살게 하기 위해서 오셨고, 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서 오셨다(요 3:16). 예수이름으로 살면 하나님이 도우신다. “너희가 내 이름 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하려 함이라” (요14:13).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4).

“지금 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 하리라”( 요16:24).

이름으로 주신다. 생명으로 주신다.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주신다. 그 이름이 복음이다. 그 이름이 예수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및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미나 아비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막10:29). “또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마19:29). 내이름이 = 나와 복음이다. 복음을 전한다 = 예수 이름을 전한다 = 같은 말이다. 예수의 이름이 = 천국의 비밀이다.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선진들은 에녹도 노아도, 아브라함도 다 복음을 믿었다. 복음을 믿어야 예수의 이름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사탄 마귀는 천국 복음을 제일 싫어 한다. 지금 내 안에서 말씀하시는 복음이신 예수님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진리의 말씀을, 생명의 말씀을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롬 10:10). 진리의 말씀을 먹어야 예수의 이름, 즉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승리하며, 살 수 있다. “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3:17). 천국 복음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승리하는 성도들 되시기를 바랍니다.

 

[편집자 주 : 2021년 10월 1일 자로 발행된 <복음뉴스> 제5호에 실린 글입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